top of page

AMBRA
ELECTRIC TRUCK

AMBRA 전기 트럭은 전기자동차 개발 및 사업화, 자동차 디자인, 자동차 설계, 자동차 성능 해석, 자동차 모델링 및 시제작 분야에서 각각 2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한 4개의 전문 기업의 공동 출자로 2020년 8월 설립된 ㈜암브라의 신제품입니다.

THE AMBRA ELECTRIC TRUCK

현재까지 국내에서 판매된 화물차는 “화물을 운반하려면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희생하여야 할 수 밖에 없다.”는 그릇된 철학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우리는 “좋은 화물차라면 가급적 많은 양의 화물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싣고 내리고 운반할 수 있어야 한다”는 너무나 당연한 상식을 깨우치고, 살펴 보고, 확인하면서 AMBRA를 만들었다.

20200403 AMBRA 디자인개발과정 KLIO-61.jpg
unknown.png
pAw_uxEM80X1t01cyvzPyFDuccZpU5f4jHLrCIk7ysvEu8dMeb_LBXvqFipLycnlEb0AuN_0a3P43gh15-25jVcK5B
riOMu7EQxEL8aBzXBWuCAhQ65ALjRawH2bhKNfCEJp2-5NkwAYLhwFlPyhK002MfpLBk22NZzM8iwg4ZMitjXs1TQ0

THE 'SKATEBOARD' PLATFORM

AMBRA는 400km의 일충전 주행거리를 구현할 용량의 축전지 팩을 탑재할 수 있다. AMBRA는 고성능 전기 승용차와 같이 앞바퀴와 뒷바퀴 사이의 차량 바닥 공간의 거의 전부를 2차전지 셀로 채울 수 있는 소위 ‘skateboard’ 플랫폼을 갖고 있다.

HUMAN-CENTERED DESIGN

AMBRA로는 화물을 쉽게 싣고 내릴 수 있다. 국내에서 소비자가 살 수 있는 경형/소형 화물차의 적재함의 바닥 높이(상면고)는 720mm 내지 780mm인데 반하여 AMBRA의 상면고는 400mm에 불과하다.

SAFETY & EFFICIENCY

AMBRA로는 화물을 많이 싣고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다. AMBRA의 적재함 바닥의 높이가 유사 차량에 비하여 320mm 이상 낮으니 더 낮은 위치에 화물을 더 많이 싣는다. AMBRA는 잘 만든 고성능 전기 승용차처럼 차량 바닥 전체를 차지하는 납작한 형태의 축전지 팩이 설치되어 차량의 질량 중심을 낮추어 준다. 공차상태에서의 AMBRA의 질량 중심은 유사 차량과 비교할 때 300mm 이상 낮고 화물을 실을수록 그 차이는 더 커진다. AMBRA는 고속 주행을 하거나 회전할 때 유사 차량보다 더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다.

KakaoTalk_Photo_2023-03-27-15-18-33.png

DRIVING COMFORT

AMBRA의 승차감은 화물차치고는 상급이다. 차량의 축간거리가 길수록 승차감이 좋아진다. AMBRA의 축간거리는 2,700mm인데 국내에서 팔리는 경형 화물차의 축간거리 1,840mm보다 훨씬 클 뿐 아니라 소형 화물차 장축형의 축간거리 2,430mm보다 크고 심지어 초장축형 소형 화물차의 축간거리 2,640mm보다 크다. AMBRA를 운전하면서 “내가 승용차를 운전하나?”라고 느낄 수 있다.

FRONT WHEEL DRIVE

AMBRA는 미끄러운 도로에서도 다른 화물차보다 제어하기 좋다. 전륜 구동이기 때문이다. 눈이 조금만 와도 트럭이나 밴, 심지어 독일에서 수입된 고급 승용차까지  후륜 구동 자동차라면 오르막 뿐 아니라 평지에서도 버벅거리는 것과는 사뭇 다르다.

COLLISION PERFORMANCE

AMBRA는 높은 수준의 충돌 성능을 갖는다. AMBRA는 테슬라나 아우디의 알루미늄으로 만든 차체와 같이 강철에 비하여 비싸지만 차량의 충돌 에너지 흡수 능력이 뛰어난 알루미늄 합금재로 만든 부품을 사용하여 여러 번의 충돌 해석을 통하여 최적화된 구조로 귀착된 프레임을 가진다.

bottom of page